티스토리 뷰

곤약면 한 달 6kg 감량한 식이요법, 칼로리, 곤약요리법 간단소개 첫 번째

 

안녕하세요. 제토입니다. 지난번에는 걷기 운동만으로 한 달 동안 6kg를 감량한 내용과 걷기의 칼로리 소모량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걷기 운동과 더불어 6kg을 감량하기 위해 병행했던 다이어트 식이요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제목에 나와 있듯이 곤약면을 이용한 건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던 사람입니다. 중고등학교 때는 친구들 따라 태권도장과 격투기 체육관을 몇 달씩 다닌 적이 있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스스로 어떤 운동도 한 적이 없는 정말 운동과는 벽을 쌓고 살았던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으로 다이어트한다는 걸 생각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한 달 체험해보니 걷기 운동도 정말 좋은 운동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 지난 내용을 먼저 읽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걷기 운동만으로 한 달 동안 6kg 감량한 제토의 이야기, 칼로리 소모량

걷기 운동만으로 한 달 동안 6kg 감량한 제토의 이야기, 칼로리 소모량 안녕하세요. 제토입니다. 드디어 블로그를 만든 후 첫 글을 쓰고 있습니다. 시작 전에는 어떤 내용으로 첫 글을 써야 할지

zzeto.com

중년 아저씨인 저의 다이어트 방법은 걷기 운동과 곤약면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걷기 운동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간략하게 말씀드렸고 이번에는 곤약면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다이어트는 전에도 많이 도전을 했었습니다. 바나나만 먹는 다이어트, 고구마만 먹는 다이어트 그 외 미역, 두부 등 여러 가지 원푸드 다이어트를 도전해봤는데요. 이런 방법들은 먹는 것에 대한 아련함을 갖게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식탐이 더 많아지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즉 평소 먹던 것을 다이어트라는 이유로 먹지 못하기 때문에 식탐은 커져 있는 상태에서 먹을 기회가 있을 때 폭식을 하기 때문에 겨우 조금 감량한 몸무게를 원래대로 혹은 원래 이상으로 늘려버리는 부작용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러나 곤약면은 최소 저에게만큼은 그런 부작용 없이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살은 빼는 이기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제 다이어트 식이요법은 간단합니다. 아침은 원래 먹지 않지만 정 배가 고플 때는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를 우유나 아몬드 브리즈에 말아먹습니다. 점심은 먹고 싶은 것을 양껏 먹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효과를 봤기 때문에 아주 배가 부르게 먹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저녁인데요. 저녁을 곤약면 200g 2봉으로 해결합니다. 곤약면 200g 1봉이 대략 라면 1개와 양이 비슷한 느낌입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그보다 적기는 하지만 눈으로 볼 때 부피는 그 정도가 됩니다.

 

실곤약, 곤약면

곤약면을 먹는 이유는 먹은 후 포만감이 일반 식사 때와 크게 다르지 않고 두 번째는 양에 비해 정말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먹는 제품의 경우 200g에 3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2봉을 먹어도 전부 60kcal입니다. 80kcal인 계란 1개보다도 칼로리가 낮은 것입니다. 다음은 먹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곤약면을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3가지 방법으로 먹습니다. 저녁마다 거의 매일 먹기 때문에 한 가지 요리법으로 먹게 되면 금방 질릴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나름 고안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한 달째 계속하고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질리려고 해서 최근에는 다른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니 그 방법도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만의 곤약요리법 첫 번째는 만능비빔장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요리법은 간단합니다. 깨끗이 씻은 곤약면에 비빔장을 풀어서 비벼먹는 방법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때 찬물로 충분히 헹궈야 곤약면 특유의 냄새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물기를 충분히 빼줘야 하는데요. 물기가 많으면 단위 무게 당 칼로리가 높은 만능비빔장을 많이 넣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물기를 빼고 먹어야 합니다. 먹기 전에 채반에 놔둔 채 충분히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요즘 다이어트 효과와 건강 때문에 일부러 약간 싱겁게 먹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쓰다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내용이 길어져서 두 번째와 세 번째 방법은 다음 내용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